부산시, ‘2014년도 고용우수기업’ 25개社 선정 2014-05-20
인증서-고용우수기업인증서700px.jpg


부산시, ‘2014년도 고용우수기업’ 25개社 선정

선정기업에 작업환경개선비, 맞춤형 마케팅비 지원 등 각종 인센티브 제공

[cnb=최원석 기자] 부산시는 민간기업의 고용확대를 유도하고 일자리 창출에 대한 사회적 동참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고용우수기업 인증제사업과 관련, 2014년도 고용우수기업 25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하이록코리아(주) ▲(주)성우하이텍 ▲대한제강(주) ▲(주)강남 ▲(주)대우제약 ▲(주)파나시아 ▲터보파워텍(주) ▲(주)퓨트로닉 ▲삼원액트(주) ▲새한검사기술(주) ▲리더스손해사정(주) ▲홈진사업(주) ▲(주)에이로 ▲(주)마이텍 ▲(주)신흥정기 ▲(주)화신볼트산업 ▲(주)일광엔지니어링 ▲금강물류(주) ▲(주)보명금속 ▲(주)썬텍엔지니어링 ▲(주)호두 ▲그로발스타로지스틱스(주) ▲(주)부흥 ▲(주)블루싸이언스 ▲(주)삼영피팅 등 총 25개사다.


 

올해로 5년째 시행되는 고용우수기업 인증제는 부산경제진흥원에서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6일까지 공고·접수를 거쳤으며, 총 59개 기업의 신청이 접수됐다.


 

부산경제진흥원은 지난 4월 평가위원회 개최와 기업애로해소대책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25개의 고용우수기업을 선정했다.


 

고용우수기업으로 인증된 기업에는 ▲인증서 수여 ▲작업환경개선비 및 맞춤형 마케팅비 지원 ▲중소기업자금 지원 시 금리 및 이차보전 우대 ▲신용보증수수료 인하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기타 해외시장 개척 및 박람회 참가 우선지원 ▲신규 취득한 사업용 부동산에 대한 지방세 감면 등의 각종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고용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기업들이 민간부분의 일자리 창출에 대한 사회적 동참 분위기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용우수기업의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며, 2010년부터 부산시가 고용우수기업으로 인증해 온 기업은 총 97개 업체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대우제약, 필러시장 진출…'라이콜D' 판매
  대우제약, 부산고용대상 우수상 선정